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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1단계: 인지
2단계: 고려
3단계: 호감
4단계: 구매
5단계: 안심
6단계: 팬덤
4단계: 구매
1~3의 단계를 잘 하면 팬을 자처하는 잠재고객이 생깁니다. 그러면 설문을 통해 고객에에 필요한 서비스와 상품을 구체화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.
매출로 전환되는 비율도 높아집니다.
이 단계에서 필요한 것은,
"충실한 상품 소개 페이지"입니다.
잠재고객이 구매할 때 최고의 만족감을 느끼게 만들어주는 세일즈 레시피 7개를 확인해보세요.
5단계: 안심
고객은 구매 후부터 불안이 시작됩니다.
'결제하고나서 관리받지 못하면 어떡하지?'
결제 후 고객의 걱정을 해결해줄 장치가 필요합니다.
고객의 걱정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장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고객이 질문 답변하는 방식
- 카카오채널, 채널톡 서비스에 고객이 자주 하는 질문을 올려놓고 질문받으면 자동으로 답변하는 기능
- 자동화된 메일 서비스 이용
고객이 많아지기 전에 이런 단계를 미리 고민하고 구축하세요.
그리고, 구매한 고객의 불안감을 헤아릴 수 있는 콘테츠를 만드세요.
6단계: 팬덤
1~5단계를 잘 밟아왔다면 이제 나의 회사를 잘 알면서 홍보를 자처하는 팬이 생깁니다.
이 단계에서는 홍보사원 역할을 해주는 팬을 위해 한 번 더 줄 수 있는 것을 마련해 놓는 단계입니다.
다만, 일방적으로 많이 주는 것을 넘어서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여백을 남겨야 합니다.
이 6단계가 바로 그로스 해킹을 만드는 포인트가 됩니다.
(출처: 책 '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' by신태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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